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FAQ 및 강좌

피쳐폰 해킹해서 게임넣기(LGT편)

by 뚜비게임 2020. 12. 11.

본 글에서는 DFS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피쳐폰 해킹법을 알아볼 겁니다.

먼저 다음과 같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

 

LGT 피쳐폰(해킹 되는 피쳐폰 리스트는 자주 물어보는 질문글 참조, 본 글에서는 아이스크림2 사용)

24핀/20핀 연결 케이블

DFS

 

 

 

 

1.  피쳐폰을 PC에서 정상적으로 인식하기 위해서는 각각 피쳐폰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유틸리티 게시판에 가셔서 본인 폰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십시오.

 

 

 

2. 드라이버를 설치했다면, 피쳐폰에서도 따로 설정을 해야 합니다.

 

LG폰 - 메뉴에 들어가셔서 9번 휴대폰설정에 들어가주세요.

그 다음, 8번 통신환경 항목에 들어가신 다음 PC연결설정을 USB통신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3. 이제 24핀/20핀 연결 케이블을 가지고 PC랑 피쳐폰을 연결합시다.

제어판 - 장치 관리자에 들어가시고, 포트(COM & LPT) 항목을 여시면 폰에 맞는 COM 번호가 나옵니다.

이 COM 번호를 기억해주세요.

필자의 컴퓨터에서는 제 폰이 LGE CDMA USB Serial Port(COM5)로 인식이 되는군요.

 

 

 

 

4. PC에 연결을 했고 COM 번호까지 알아냈다면 DFS를 실행하세요.

 

QPST와 다르게 첫 화면부터 뭔가 복잡하지만 절차만 잘 따라오면 문제없습니다.

 

 

우선 맨 상단 오른쪽의 COM 번호를 본인 휴대폰 COM 번호에 맞춰서 선택해주세요.

 

 

 

그런 다음, 상단 바의 EFS 탭을 클릭합시다.

 

EFS 탭에 들어왔다면 상단 오른쪽의 FS 박스를 EFS2로 선택해주세요.

 

 

그런 다음, 밑에 있는 파란색 방패를 우클릭해주시면 방패가 초록색으로 바뀌면서 DFS가 피쳐폰 내부 파일들을 읽게 됩니다.

 

 

 

 

5. DFS가 휴대폰을 읽었다면 이제 휴대폰 내부 파일들을 탐방해볼 차례입니다.

 

방패 왼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열어주세요.

만약 +버튼으로 열지 않고, 파일들을 직접 더블클릭하면 높은 확률로 휴대폰이 튕깁니다. 무조건 파일을 열 때는 딱 한 번만 클릭 후, +버튼으로 열어주세요!

 

파일들이 정상적으로 열려졌다면, W/S/W/apps 순으로 들어와주세요.

 

이 Apps 폴더가 바로 게임을 넣을 장소로, KTF 폰이랑은 다르게 용량만 있으면 마음껏 넣을 수 있습니다.

다만 용량을 초과해서 넣으면 휴대폰이 벽돌이 될 가능성이 있으니 욕심내서 넣지는 말아야 합니다.

 

 

 

6. 본 강좌에서는 나는 마왕이다2 게임을 넣어보겠습니다.

 

LGT 게임 파일들의 구성을 보시면 이렇습니다. KTF 게임파일이랑 비슷하면서도 뭔가 다르네요.

 

_contents_info, _downloading_info : 파일 등록정보

.png : 아이콘 파일들

.jar : 게임 실행파일

P : 게임 세이브+추가 데이터 파일들이 놓여진 폴더(게임에 따라 없는 경우도 있음)

 

게임을 넣기 위해서는 apps 폴더에 게임 실행파일 명칭이랑 똑같은 폴더를 만들어야 합니다.

나는 마왕이다2 실행파일 명칭은 0002D8A2.

 

apps 폴더를 우클릭하신 후 Create 항목을 선택하시면 빈 칸이 나옵니다.

 

 

이 빈 칸에 실행파일 명칭을 복붙하시고, Create 항목을 클릭하시면 폴더가 만들어집니다.

 

 

 

 

 

7. 이제 이렇게 만들어진 폴더에 게임 파일을 넣으시면 됩니다.

 

방금 전에 만들어진 0002D8A2 폴더를 우클릭한 후 Add file로 게임 파일들을 전부 집어넣어주세요.

DFS는 QPST와 다르게 드래그 앤 드랍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손수 하나하나씩 넣어야 합니다.

 

만약 게임파일 내부에 P폴더가 있다면, DFS로 따로 게임폴더 내부에다가 P폴더를 만든 후 P폴더 내부 파일도 따로따로 넣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경고. 몇몇 LGT 기종들은 게임을 한번에 2개 이상 넣을 경우 무한 리부팅이 걸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본 강좌에서 사용한 아이스크림2는 게임을 여러개 넣어도 이상이 없었으나, 안전하게 하고 싶다면 게임을 한 번에 1개씩만 넣는 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8. 마지막 작업 하나. info 파일을 마저 지워주시면 됩니다.

 

apps 폴더 하단에 있는 apm_info 파일을 찾아서 지우시고

폰을 리부팅하면 끝입니다.

 

항상 게임을 넣고 나시면 apm_info를 지워야만 게임이 인식된다는걸 잊지 마세요.

 

 

궁금한점 있으시다면 먼저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들을 봐주시고, 그래도 안되겠다면 덧글로 문의주세요.

 

'공지사항 > FAQ 및 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쳐폰 해킹해서 게임넣기(KTF편)  (42) 2020.08.29
자주 물어보는 질문들 모음!!  (52) 2020.08.24

댓글